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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대높이뛰기의 정의와 용어와 규칙

럭키매거진 2023. 5. 8.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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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대를 사용하여 봉을 뛰어넘는 육상경기 장대높이뛰기

 

장대높이뛰기의 정의와 용어 규칙에 대하여 적겠습니다. 이글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장대높이뛰기
장대높이뛰기

 

1. 장대높이뛰기에 대하여

 

장대높이뛰기는 선수들이 길고 유연한 장대를 사용하여 일정 높이에 설치된 봉을 뛰어넘는 흥미진진한 육상 경기입니다. 목표는 바를 넘어뜨리지 않고 바를 통과하여 높은 높이까지 뛰어오를 수 있는 선수의 능력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장대 높이뛰기의 기원은 그리스인과 크레타인과 같은 고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보는 장대높이뛰기의 현대적 형태는 19세기에 발전했습니다. 유리 섬유 및 탄소 섬유와 같은 재료로 만들어진 유연한 폴을 사용하여 선수들이 더 높은 클리어런스를 달성할 수 있도록 이벤트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장대높이뛰기에서 선수는 일반적으로 런웨이 또는 어프로치로 알려진 특별히 설계된 활주로를 질주합니다. 그들이 장대를 심는 지정된 장소인 심기 상자 근처에 있을 때, 그들은 조심스럽게 상자 안에 장대를 놓고 그것을 지렛대처럼 사용하여 바 위로 높이 뛰어 올라갑니다. 폴은 운동선수의 체중과 에너지로 인해 휘어지며 저장된 위치 에너지를 운동 에너지로 방출하여 선수를 위쪽으로 추진합니다.

 

선수는 높이 여유 공간을 최대화하기 위해 "착륙" 또는 "이륙" 기술을 숙달해야 합니다. 그들은 성공적인 도마를 실행하기 위해 속도, 타이밍 및 신체 위치를 조정해야 합니다. 운동선수는 또한 뛰어난 상체 근력, 민첩성, 봉을 제어하고 몸을 바 위에서 조종할 수 있는 조정력이 있어야 합니다.

 

바의 높이는 경기 내내 점진적으로 높아집니다. 선수들은 각 높이를 클리어하기 위해 세 번의 시도를 합니다. 세 번의 시도 모두에서 높이를 클리어하지 못하면 대회에서 제외됩니다. 경쟁은 가장 높은 높이를 성공적으로 통과한 선수가 한 명만 남을 때까지 계속됩니다. 동점은 가장 적은 수의 미스 또는 점프 오프를 기준으로 해결됩니다.

 

장대높이뛰기는 속도, 힘, 기술 및 대담함의 조합을 요구합니다. 운동 선수는 폴을 강하게 잡을 뿐만 아니라 몸의 움직임을 폴의 에너지와 조화시키는 능력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 이벤트에는 신중한 훈련, 연습 및 관련된 물리학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장대높이뛰기는 선수들이 중력을 거스르고 인간 능력의 한계를 뛰어넘어 공중으로 날아오르는 스릴 넘치는 경기입니다. 장대높이뛰기의 세계 기록은 수년에 걸쳐 지속적으로 높아져 전 세계적으로 뛰어난 선수들의 놀라운 운동 능력을 보여줍니다.

 

2. 장대높이뛰기 용어

 

장대높이뛰기와 관련된 몇 가지 주요 용어입니다.

 

1) Planting Box: 선수가 도약을 시작하기 위해 장대를 설치하는 장대높이뛰기 활주로 바닥의 직사각형 영역입니다.

 

2) Pole: 운동선수가 바를 넘어 추진력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유리 섬유 또는 탄소 섬유와 같은 재료로 만든 길고 유연한 폴. 폴의 길이와 강성은 선수의 선호도와 기술 수준에 따라 선택됩니다.

 

3) Grip: 선수가 도마 동안 장대를 잡는 방법. 전통적인 그립이나 엄지손가락 위에 두세 개의 손가락이 있는 그립과 같은 다양한 그립 스타일이 있습니다.

 

4) Approach Run: 식목 상자로 이어지는 활주로를 따라 질주하는 것. 운동 선수는 최대 도약 에너지를 생성하기 위해 접근하는 동안 속도와 추진력을 구축합니다.

 

5) Takeoff: 선수가 장대를 심는 상자에 꽂고 바를 치우기 위해 위쪽으로 움직이는 순간. 그것은 폴과 강력한 점프로 조정된 밀어내기가 필요합니다.

 

6) Swing Phase: 도마에서 선수가 다리를 위로 휘두르고 몸의 회전 모멘텀을 사용하여 높이를 높이고 바를 통과하는 부분입니다.

 

7) Clearance: 바를 쓰러뜨리지 않고 성공적으로 뛰어넘기.

 

8) Crossbar: 선수들이 넘어야 할 가로대. 일반적으로 금속으로 만들어지며 두 가지 표준에 의존합니다. 크로스바 높이는 경기 중에 점진적으로 높아집니다.

 

9) Grip Height: 도마 동안 선수가 폴을 잡고 있는 높이. 선수의 선호도와 기술 수준에 맞게 그립 높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10) Bend: 도마 동안 장대가 구부러지거나 구부러지는 정도. 폴의 유연성은 에너지를 저장한 다음 운동선수를 위쪽으로 추진하기 위해 방출합니다.

 

11) Bungee: 훈련이나 연습 세션 동안 단단한 크로스바 대신 때때로 사용되는 유연한 코드 또는 탄성 밴드. 부상 위험을 줄이고 바를 신속하게 재설정하기가 더 쉽습니다.

 

12) Pit: 바를 통과한 후 선수가 안전하게 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폼 또는 에어백으로 채워진 쿠션이 있는 착지 구역입니다.

 

13) Personal Best/Record: 선수가 자신의 경력 또는 특정 대회에서 달성한 최고 높이.

 

14) Miss: 시도에서 높이를 클리어하지 못함. 선수는 각 높이를 클리어하기 위해 여러 번 시도하며 특정 높이에서 3번의 실패가 누적되면 일반적으로 대회에서 제외됩니다.

 

15) Pole Carry: 선수들이 워밍업 중 또는 도약을 시도하기 전에 걷거나 달리는 동안 장대를 들고 옮기는 방법.

 

다음은 장대높이뛰기에서 사용되는 핵심 용어 중 일부입니다. 이러한 용어를 이해하면 이 역동적이고 도전적인 이벤트에 대한 이해와 즐거움이 향상됩니다.

 

3. 장대높이뛰기의 규칙

 

육상 장대높이뛰기의 일반적인 규칙과 지침입니다.

 

1) Equipment: 선수는 세계육상경기대회 등 대회 주관기관이 정한 규정에 부합하는 장대를 사용해야 합니다. 기둥은 승인된 재료로 만들어져야 하며 특정 길이 및 무게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2) Starting Height: 경기는 심판이 설정한 초기 높이에서 시작됩니다. 출발 높이는 경쟁 수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남녀 경기의 경우 다를 수 있습니다.

 

3) Approach Run: 선수는 도마를 시작하기 전에 속도와 모멘텀을 구축할 수 있는 지정된 활주로가 있습니다. 활주로의 길이는 다양할 수 있으나 대회 규정에 따라 지정된 범위 내여야 합니다.

 

4) Planting Box: 활주로 끝에는 선수가 도약을 시작하기 위해 장대를 심는 심기 상자가 있습니다. 심기 상자는 특정 치수를 충족하고 지면에 단단히 고정되어야 합니다.

 

5) Attempts: 선수들은 일반적으로 각 높이를 클리어하기 위해 세 번의 시도를 합니다. 원하는 경우 특정 높이를 통과하고 나중에 대회에 참가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특정 높이에서 시도한 후에는 다음 높이에서 계속해야 합니다.

 

6) Clearing the Bar: 성공적으로 제거하려면 선수는 바를 표준에서 제거하지 않고 제거해야 합니다. 선수는 발이 먼저 넘어간 상태에서 머리부터 바를 통과해야 하며, 클리어하는 동안 폴이 바에 닿아서는 안 됩니다.

 

7) Knocking Down the Bar: 시도 중에 바가 쓰러지면 미스로 간주됩니다. 선수가 점프를 시도하는 동안 몸이나 폴로 바를 넘어뜨리는 경우에도 실격으로 간주됩니다.

 

8) Progression: 선수가 성공적인 시도를 할 때마다 바는 다음 라운드를 위해 더 높은 높이로 올라갑니다. 바 진행은 심판에 의해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미리 결정된 패턴을 따르며 높이가 높을수록 증분이 작아집니다.

 

9) Tiebreakers: 여러 선수가 같은 높이를 클리어한 동점일 경우 타이브레이커를 사용하여 승자를 결정합니다. 타이브레이커 방법은 경기 규칙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종종 놓친 횟수에 따라 카운트백 시스템을 포함합니다.

 

10) Fouls and Disqualifications: 선수가 활주로 경계선을 밟거나 벗어나거나 승인된 장대를 사용하지 않거나 다른 선수를 방해하는 등 특정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선수는 실격되거나 실격될 수 있습니다.

 

특정 규칙 및 규정은 대회 및 관리 기관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수, 코치 및 임원은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참가하는 각 경기에 제공된 특정 규칙을 참조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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