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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이뛰기의 정의와 용어

럭키매거진 2023. 5. 8.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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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에서 하는 높이뛰기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높이뛰가애 대하여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높이뛰기
높이뛰기

 

1. 높이뛰기에 대하여

 

높이뛰기는 일정 높이에 설치된 가로봉을 뛰어 넘는 육상 경기입니다. 목표는 바를 넘어뜨리지 않고 바를 뛰어넘어 선수가 높은 곳으로 도약하는 능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전통적으로 높이뛰기는 스트래들 킥이나 가위 차기와 같은 기술을 사용하는 선수들이 참여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가장 널리 사용되고 효과적인 기술은 혁신가인 Dick Fosbury의 이름을 딴 Fosbury Flop입니다.

 

Fosbury 플롭에서 선수는 곡선 또는 J자형 런업으로 바에 접근합니다. 바에 가까워지면 등을 구부리고 바 위로 다리를 차는 동시에 몸을 회전하면서 대각선 점프를 수행합니다. 선수는 쿠션이 있는 착지 매트에 등을 대고 착지합니다.

 

Fosbury Flop 기술은 선수들이 향상된 안전성과 효율성으로 더 높은 높이를 넘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높이뛰기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이 기술 이전에 선수들은 얼굴과 가슴이 바를 향하도록 하여 점프를 하곤 했습니다. 이로 인해 잠재적인 높이 간격이 제한되었습니다.

 

높이뛰기 경기에서는 각 라운드가 성공할 때마다 막대가 점진적으로 올라가며 선수들은 각 높이를 뛰어넘기 위해 3번의 시도를 합니다. 경쟁은 가장 높은 높이를 성공적으로 통과한 선수가 한 명만 남을 때까지 계속됩니다. 동점은 가장 적은 수의 미스 또는 점프 오프를 기준으로 해결됩니다.

 

높이뛰기는 속도, 민첩성, 힘 및 기술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선수들은 이 종목에서 뛰어난 수직 점프 능력, 신체 제어 및 유연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선수들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인상적인 높이로 치솟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짜릿한 경기입니다.

 

2. 높이뛰기의 용어

 

높이뛰기와 관련된 몇 가지 주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어프로치 런(Approach Run): 선수가 점프하기 전에 이동하는 곡선 또는 J자 모양의 경로로 속도와 모멘텀을 구축합니다.

 

2) 착지(Plant): 선수가 발을 땅에 디디는 순간, 일반적으로 점프의 시작을 표시합니다.

 

3) 도약: 지면을 떠나 점프로 전환하는 동작. 이륙 발에서 강력한 푸시 오프가 포함됩니다.

 

4) 바: 선수가 클리어하고자 하는 수평 구조. 일반적으로 금속 또는 유리 섬유로 만들어지며 착륙 영역의 각 측면에서 표준에 따라 제자리에 고정됩니다.

 

5) 클리어런스(Clearance): 바를 넘어뜨리지 않고 성공적으로 바를 뛰어 넘습니다.

 

6) 포스버리 플롭(Fosbury Flop): 딕 포스버리가 소개한 기술로 선수가 등을 구부리고 위쪽을 향한 상태에서 머리를 먼저 넘어 바를 뛰어 넘습니다.

 

7) 시저스 킥(Scissors Kick): 선수가 다리를 가위로 가위질하여 철봉을 뛰어넘는 전통 기술로, 한쪽 다리는 위쪽으로, 다른 쪽 다리는 앞으로 뻗습니다.

 

8) 스트래들(Straddle): 운동선수가 몸을 아래로 향하게 하여 바에 다가가 걸터앉아 다리로 가위질 동작을 사용하는 또 다른 전통적인 기술입니다.

 

9) 크로스바: 선수가 통과해야 하는 수평 구성요소를 가리키는 바의 또 다른 용어입니다.

 

10) 랜딩 매트(Landing Mat): 선수가 부드럽게 착지할 수 있도록 착지 장소에 놓인 쿠션 매트 또는 패드.

 

11) 점프 오프(Jump-off): 여러 선수가 같은 높이를 클리어했을 때 사용되는 타이 브레이킹 절차입니다. 그들은 한 선수가 그것을 통과하지 못할 때까지 막대가 더 높은 높이로 설정되는서든 데스 라운드에서 경쟁합니다.

 

12) 개인 최고/기록: 선수가 자신의 경력 또는 특정 경기에서 달성한 최고 높이.

 

13) 피트(Pit): 선수의 착지를 완충시키기 위해 부드러운 매트 또는 폼으로 채워진 피트로 구성된 착지 구역을 말합니다.

 

14) Scratched Jump: 선수가 특정 높이를 시도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자신의 차례에 패스하는 경우.

 

15) 마커/플래그: 선수가 접근 방식을 올바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지상에 배치된 시각적 표시기입니다.

 

다음은 높이뛰기에서 사용되는 핵심 용어 중 일부입니다. 이러한 용어를 이해하면 이벤트를 더 잘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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