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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올린족 악기인 비올라의 종류

럭키매거진 2023. 7. 2.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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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올린족에 속하는 악기인 비올라에 대하여 포스팅합니다.

 

비올라의 종류
비올라의 종류

 

1. 비올라의 종류

 

비올라는 바이올린족에 속하는 악기입니다. 표준 관현악 비올라가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진 유형이지만, 또한 변형된 유형과 특수한 유형의 비올라도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유형의 비올라입니다.

 

표준 비올라: 표준 또는 관현악 비올라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유형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체 길이는 약 42cm이며 바이올린과 동일한 음높이로 튜닝되지만 레지스터는 더 낮습니다. 이것은 오케스트라, 실내악 앙상블, 솔로 공연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유형입니다.

 

바로크 비올라: 바로크 비올라는 바로크 시대 (17세기와 18세기)의 스타일로 만들어진 비올라를 말합니다. 그들은 역사적 관행에 기반을 둔 디자인, 건축, 그리고 재료로 특징지어집니다. 바로크 비올라는 종종 더 깊은 몸 아치, 다른 목 각도, 그리고 내장 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역사적으로 정보에 입각한 바로크 음악 공연에 사용됩니다.

 

전기 비올라: 전기 비올라는 전자 시스템을 사용하여 증폭되도록 설계된 현대적인 악기입니다. 그것들은 일반적으로 단단한 몸체와 공명실이 없으며 소리를 포착하기 위해 픽업 또는 내장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일렉트릭 비올라는 사운드 조작 측면에서 다양성을 제공하며 현대 및 증폭된 음악 장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Five-String Viola: 5현 비올라는 표준 4현 비올라에 비해 추가적인 현이 있는 악기입니다. 추가 문자열은 일반적으로 계측기 범위를 확장하는 C 문자열입니다. 5줄 비올라는 연주에 있어 더 많은 유연성을 허용하고 확장된 범위나 특수 효과가 필요한 레퍼토리를 연주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Viola d'Amore: 비올라 다모레는 바로크 시대에 인기 있었던 역사적인 악기입니다. 그것은 주현 아래로 이어지는 공감 현을 가진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공감하는 현들은 공감적으로 공명하여 소리에 공명과 풍부한 품질을 더해줍니다. 비올라 다모어는 주로 바로크 음악 공연에 사용되며 독특한 음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Octobass Viola: 옥토바스 비올라는 매우 큰 비올라로 거의 볼 수 없습니다. 그것은 표준 비올라보다 훨씬 크고 매우 낮은 톤을 만들어냅니다. 옥토바스 비올라는 매우 희귀하며 일반적으로 박물관이나 전문 컬렉션에서 발견됩니다.

 

이것들은 비올라의 주목할 만한 종류들 중 일부입니다. 각각의 유형은 독특한 특성을 제공하고 다른 음악적 맥락과 장르에 적합합니다. 표준 비올라는 가장 널리 사용되고 인정받는 유형으로 남아 있는 반면, 전문화된 유형은 특정 음악 요구 사항이나 역사적인 공연 연습을 충족시킵니다.

비올라 1
비올라 1

 

2. 표준 비올라

 

표준 비올라는 일반적으로 C3(C 음표의 세 번째 옥타브), G3, D4, A4 등 4개의 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12개의 줄이 있는 비올라는 표준 구성이 아닙니다. 전통적인 비올라는 4개의 현이 있고, 오늘날 사용되는 대부분의 비올라는 이 표준을 따릅니다.

 

만약 당신이 12개의 현이 있는 비올라를 보게 된다면, 그것은 특별한 목적이나 실험을 위해 만들어진 사용자 지정 악기이거나 독특한 변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가 문자열은 악기의 소리를 향상시키거나 추가 음조 옵션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공명현, 드론현 또는 추가 공명현일 수 있습니다.

 

공감 현은 직접 연주되지 않고 연주된 현과 공감하며 더 풍부하고 공명하는 소리를 내는 추가 현입니다. 이러한 공감 현은 인도 시타르나 비올라 다모어와 같은 악기에서 흔히 발견되지만 표준 비올라에서는 발견되지 않습니다.

 

드론 스트링은 주요 멜로디 스트링 아래에서 연속적인 드론 사운드를 생성하면서 연주되거나 열리는 유니온 또는 옥타브 스트링입니다. 이 기법은 종종 특정 민속 음악 스타일이나 실험적인 맥락에서 사용됩니다.

 

비올라에 줄을 추가하는 실험은 가능하지만, 그것은 표준적이거나 널리 받아들여지는 연습은 아닙니다. 클래식, 관현악, 실내악, 독주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비올라는 4개의 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이 12개인 비올라를 만난다면 악기 제작자나 연주자에게 직접 문의해 설계의 구체적인 목적과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올라 2
비올라 2

 

3. 바로크 비올라

 

바로크 비올라는 대략 17세기 초에서 18세기 중반에 걸친 바로크 시대에 사용되고 건설된 비올라를 말합니다. 바로크 시대는 독특한 음악 스타일로 알려져 있고, 이 시기의 악기들은 그 시대의 공연 관행과 미학에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바로크 비올라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조: 바로크 비올라는 현대 비올라와 비교했을 때 독특한 구조적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전형적으로 덜 뚜렷한 아치형의 얕은 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목은 약간 더 얕은 각도로 세워졌고, 핑거보드는 더 짧고 넓었습니다. 바로크 비올라는 또한 종종 현대의 비올라와 비슷하게 뒷면은 단풍나무, 윗부분은 가문비나무와 같은 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현악기: 바로크 비올라는 양의 창자로 만들어진 내장 현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이 내장 현들은 바로크 시대의 특징인 따뜻하고 풍부한 음색을 만들어냈습니다. 내장 현은 다른 연주 기술을 요구했고 현대 비올라에서 흔히 사용되는 강철 또는 합성 현과 비교하여 다른 느낌을 가졌습니다.

 

활: 바로크 비올리스트들은 바로크 활이라고 알려진 다른 스타일의 활을 사용했습니다. 바로크 활은 현대 활에 비해 볼록한 모양과 가볍고 유연한 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크 음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체적인 활쏘기 기술과 관절을 허용했습니다.

 

레퍼토리: 바로크 비올라 레퍼토리는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 안토니오 비발디, 게오르크 필리프 텔레만, 아르칸젤로 코렐리와 같은 작곡가들의 음악을 포함합니다. 이 작곡들은 종종 바로크 오케스트라나 실내악 그룹과 같은 앙상블을 위해 작곡되었는데, 비올라는 바소 콘티누의 일부로서 또는 독주 악기로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공연 연습: 바로크 음악은 특정한 스타일적 요소와 장식으로 공연되었습니다. 이것은 즉흥 연주, 장식적인 트릴과 턴, 그리고 비브라토를 적게 사용하거나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을 포함했습니다. 오늘날 바로크 음악의 연주자들은 종종 그 시대의 소리와 스타일을 재현하기 위해 역사적으로 정통한 연주 연습을 위해 노력합니다.

 

이 시기에는 표준화된 디자인이 없었기 때문에 바로크 비올라의 구체적인 특징은 다양할 수 있다는 것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지역과 제조업체들은 그들만의 스타일과 선호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살아남은 바로크 비올라들은 비교적 드물고, 바로크 음악을 연주하는 많은 현대 비올라 연주자들은 바로크 사운드를 얻기 위해 현대 복제품이나 변형된 현대 악기를 사용합니다.

 

전반적으로, 바로크 비올라는 악기의 역사에서 중요한 시기를 대표하며, 비올라로 바로크 음악을 공부하고 연주하는 것은 그 시대의 음악 스타일과 연습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감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4. 전기 비올라

 

전기 비올라는 전통적인 어쿠스틱 비올라의 현대적인 변형으로 증폭 및 소리 조작을 위한 전자 구성 요소를 통합합니다. 표준 전기 비올라는 일반적으로 어쿠스틱 비올라와 같이 4개의 현을 가지고 있지만 12개의 현을 가진 전기 비올라의 개념은 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전기 비올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전기 비올라는 나무, 탄소 섬유 또는 복합 재료와 같은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진 단단한 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몸은 일반적으로 어쿠스틱 비올라보다 작고 가볍습니다.

 

문자열: 전기 비올라는 보통 표준 비올라처럼 5분의 1(C-G-D-A)로 조율된 4개의 현이 있습니다. 현은 전기 악기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강철 또는 합성 재료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픽업: 전기 비올라는 픽업을 사용하여 현의 진동을 전기 신호로 변환합니다. 자기 픽업과 피에조 픽업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픽업이 있으며, 이는 소리를 다르게 포착하고 뚜렷한 톤 특성을 생성합니다.

 

증폭: 전기 비올라는 효과적으로 듣기 위해서는 앰프 또는 사운드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픽업에서 나오는 전기 신호는 앰프로 보내지며, 앰프는 스피커나 다른 오디오 장비를 통해 소리를 투사합니다.

 

효과 및 소리 조작: 전기 비올라는 페달이나 디지털 프로세서를 통해 다양한 효과와 소리 조작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반향, 지연, 왜곡 및 기타 효과를 포함하여 음색을 수정하고 고유한 소닉 텍스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범용성: 전기 비올라는 다재다능한 연주 스타일과 실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악기의 소리가 다양한 음악적 맥락에 맞게 수정될 수 있기 때문에 음악가들은 재즈, 록, 퓨전, 그리고 실험 음악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자동 실행: 전기 비올라는 종종 헤드폰 출력을 가지고 있어서 헤드폰을 통해 직접 듣는 것으로 조용한 연습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기능은 사운드 투영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 연습하거나 사전 녹음된 트랙을 따라 재생하는 데 유용합니다.

 

휴대성: 전기 비올라는 고체 구조로 인해 일반적으로 어쿠스틱 비올라보다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그것들은 운송하기가 더 쉬우며 최적의 소리 투영을 위한 특정 환경 조건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형상 및 설계 변형: 전기 비올라는 전통적인 비올라 모양이나 더 현대적이고 유선형의 디자인을 포함하여 다양한 모양과 디자인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는 고유한 시각적 특징이나 인체공학적 고려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재료: 전기 비올라는 내구성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탄소 섬유와 같은 다양한 재료를 구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통적인 나무 비올라에 비해 온도와 습도의 변화에 대한 저항력을 크게 허용합니다.

 

성능 기회: 일렉트릭 비올라는 밴드와 앙상블의 다른 증폭된 악기들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현대 음악에서 공연 기회를 넓혔습니다. 그들은 또한 전자 사운드스케이프 실험과 전자 음악가와의 협업을 허용합니다.

 

사용자 지정: 전기 비올라는 다양한 마감, 핑거보드 구성 및 MIDI 연결 또는 내장 효과와 같은 추가 기능과 같은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합니다.

 

12개의 현을 가진 전기 비올라가 일반적인 구성은 아니지만, 전기 비올라는 전체적으로 비올라가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표현을 탐구할 수 있는 유연성과 다양성, 그리고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5. Five-String Viola

 

5현 비올라는 표준 4현 비올라의 변형으로, 악기의 범위를 확장하는 추가적인 문자열(일반적으로 C현)을 포함합니다. 이 구성을 통해 바이올리니스트는 익숙한 비올라 튜닝 및 핑거링 기술을 희생하지 않고 낮은 음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5현 비올라에 대한 몇 가지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자열 구성: 5현 비올라는 일반적으로 C3(C의 세 번째 옥타브), G3, D4, A4 및 E5(E의 첫 번째 옥타브)의 낮은 음에서 높은 음으로 조율됩니다. 추가 C 문자열은 G 문자열 아래에 배치되어 계측기에 하위 레지스터를 제공합니다.

 

확장 범위: C 현을 포함하면 비올라의 음역이 확장되어 플레이어는 전통적으로 첼로를 위해 예약되었던 낮은 음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낮은 음역을 요구하는 특정 레퍼토리를 수행하거나 더 풍부하고 공명하는 소리를 찾을 때 유용할 수 있습니다.

 

적응 계측기: 5현 비올라는 종종 표준 4현 비올라를 수정하여 만들어집니다. 악기의 본체, 목 및 핑거보드는 추가 문자열을 수용할 수 있도록 조정하여 적절한 재생성과 균형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문자열 장력 및 설정: 5현 비올라의 현 장력과 설정은 전통적인 4현 비올라와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 문자열을 수용하고 최적의 재생성과 음질을 유지하기 위해 계측기의 브리지, 사운드 포스트 및 테일피스를 조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기술 및 연주 스타일: 5줄 비올라를 연주하는 것은 표준 4줄 비올라와 비교하여 약간의 기술 적응이 필요합니다. 추가 문자열을 사용하면 낮은 음표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손가락 배치, 활쏘기 기술 및 전체적인 손 위치를 조정해야 합니다.

 

레퍼토리 및 사용: 5현 비올라는 레퍼토리와 연주 맥락에서 비올리스트의 가능성을 넓혀줍니다. 그것은 특정 솔로곡, 실내악, 그리고 현대 작곡을 포함하여 확장된 범위를 요구하는 음악의 공연을 허용합니다. 그것은 또한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장르를 연주하는 데 있어 더 많은 다재다능함과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선수들: 타베아 짐머만, 앙투안 타메스티트, 가스 녹스를 포함한 몇몇 주목할 만한 비올라 연주자들이 5현 비올라를 받아들였습니다. 이 음악가들은 그 악기의 능력을 보여주었고 그것의 증가하는 인기에 기여했습니다.

 

5현 비올라는 일반적인 4현 비올라만큼 흔하지는 않지만, 그것은 비올라 연주자들에게 더 넓은 범위의 음악적 표현을 탐구하고 그들의 레퍼토리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비올라의 친숙한 특성과 연주 기술을 유지하면서 확장된 저음역 능력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악기입니다.

 

 

6. Viola d'Amore

 

비올라 다모레는 바로크 시대에 만들어진 역사적인 악기입니다. 일반적으로 12개의 문자열로 구성되지는 않지만 이 고유한 계측기에 대한 정보를 12줄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과거 배경: 이탈리아어로 "사랑의 비올라"를 의미하는 비올라 다모레는 17세기와 18세기 동안 인기가 있었습니다.

 

문자열 구성: 표준 비올라 다모레는 6개 또는 7개의 연주 현과 동일한 수의 공감 현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연주 현의 수를 두 배로 늘립니다.

 

공감 문자열: Viola d'Amore의 공감 현은 연주 현 아래에 위치하며, 그들과 함께 달립니다. 이 현들은 공감적으로 공명하여 악기의 음색을 높입니다.

 

튜닝: 비올라 다모레의 튜닝은 다양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표준 비올라나 바이올린의 패턴을 따르며, 일부 추가적인 공감 현은 특정 음조에 맞춰 튜닝됩니다.

 

보울링 기법: 이 악기는 종종 활로 연주되지만, 당기기도 하고 쿵쾅거리기도 합니다.

 

고유한 소리: 비올라 다모레는 연주된 현에 공명하는 공감 현으로 인해 특유의 따뜻하고 공명하는 소리를 냅니다.

 

장식 디자인: 많은 비올라 다모레는 조각된 머리, 정교한 소리구멍, 그리고 복잡하게 조각된 두루마리와 같은 화려한 장식을 특징으로 합니다.

 

레퍼토리: 비올라 다모레는 협주곡, 소나타, 바로크 시대의 실내악을 포함하여 특별히 작곡된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기 하락: 18세기 후반까지, 비올라 다모레의 인기는 떨어졌고, 그것은 덜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역사적으로 알려진 공연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함께 20세기에 부흥을 경험했습니다.

 

모던 리바이벌: 오늘날, 비올라 다모레는 바로크 음악과 역사적인 공연 연습을 전문으로 하는 음악가들에 의해 연주됩니다.

 

구성: Viola d'Amore는 일반 비올라보다 약간 큰 몸체를 가지고 있으며, 종종 구부러진 핑거보드와 공감할 수 있는 끈 홀더가 특징입니다.

 

전문 기술: 비올라 다모레를 연주하려면 특정 활과 운지법을 포함하여 연주 현과 교감 현을 모두 관리할 수 있는 독특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12개의 현을 가진 비올라 다모레가 전형적인 것은 아니지만, 그 악기 자체는 다른 비올라와 구별되는 매혹적인 역사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크 시대의 풍부한 소리와 레퍼토리를 탐구하는 데 관심이 있는 음악가들에게 흥미로운 선택으로 남아 있습니다.

 

 

7. Octobass Viola

 

옥타베이스 비올라 또는 옥타베이스라고도 알려진 옥타베이스 비올라는 19세기에 개발된 매우 희귀하고 거대한 현악기입니다.

 

크기 및 모양: 옥타버스 비올라는 3미터가 넘는 높이로 만들어진 가장 큰 현악기 중 하나입니다.

 

문자열 구성: 그것은 일반적으로 옥타브로 조율된 세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악기에 독특하고 깊은 소리를 줍니다.

 

범위 및 소리: 옥타베이스 비올라는 매우 낮은 주파수를 만들어내며, 더블 베이스보다 더 낮습니다. 그것의 풍부하고 낭랑한 음색은 듣는 것보다 더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용 기록: 옥타베이스 비올라는 주로 낭만주의 시대 오케스트라에서 새로움이나 특수 효과 악기로 사용되었으며, 음에 깊이와 우르릉거리는 진동을 더했습니다.

 

구성: 이 악기의 구조는 거대한 나무 몸체, 긴 목, 두꺼운 현을 수용할 수 있는 큰 핑거보드를 포함합니다.

 

연주 기술: 옥타베이스 비올라를 연주하는 것은 크기와 현의 장력 때문에 큰 체력을 필요로 합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활로 연주됩니다.

 

희귀성: 오늘날 몇몇 오리지널 옥타버스 비올라만이 존재합니다. 몇몇 박물관과 개인 수집가들은 이 희귀한 악기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복제본 및 재구성: 최근 몇 년 동안 교육 및 공연 목적으로 옥타버스 비올라를 재현하고 재구성하려는 노력이 있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작곡가: 유명한 프랑스 작곡가 Hector Berlioz는 그의 관현악곡 "Grande symphonie funèbreet triomphale"에 옥타바스 비올라를 포함시켰습니다."

 

보존: 옥타버스 비올라는 음악 역사와 장인정신의 중요한 부분을 상징합니다. 그것의 보존은 현악기의 발전에 대한 이해와 감상에 기여합니다.

 

성능 문제: 엄청난 크기와 희귀성 때문에 옥타버스 비올라에서 공연하는 것은 적절한 공연 공간과 숙련된 연주자를 찾는 것을 포함한 물류 문제를 제시합니다.

 

음악적 영향: 옥타버스 비올라의 독특한 소리는 작곡과 음악적 아이디어에 영향을 미쳤고 오케스트라에서 그것의 존재는 심오하고 잊을 수 없는 소닉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옥타베이스 비올라는 오늘날 널리 사용되는 악기는 아니지만, 그것의 희귀함과 독특한 특징은 19세기 악기 제작자들의 독창성과 실험을 엿볼 수 있는 음악 유산의 매혹적인 부분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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